본문 바로가기

5

[LOOKTIQUE] 푸르딩딩과 룩티크의 역학관계





edited by 정지은

 

 

 

아쉽게도 미드 휴방기라 전에 봤던 시즌들을 다시 돌려보고 있어요.

요즘에는 모던 패밀리를 보고 있는데요, 한 에피소드에서 등장인물들이 공항 게임(Airport Game)을 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공항게임은 여행객 한 명을 골라서 그 사람에 대한 얘기를 만들어 내는 거예요.

 

 

미드를 다보고 노트북을 껐는데, 책장에 나란히 꽂혀있는 룩티크가 눈에 들어왔어요.

룩티크는 볼 때마다 새로워요. 구석구석에서 전에는 안 보였던 아이템들을 찾을 수 있어 재미있어요.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브랜드 정보나 포토그래퍼의 이름을 제외하고는 별다른 글이 없어 사진들을 보며 이 사람은 어떤 사람일 것이다라고 혼자 상상하곤 합니다. 마치 공항게임을 하듯 1권부터 5권까지 쭉 훑으며 이야기를 만들어 봤어요. 이러면 룩티크 게임이 되는 건가요 ;)

그냥 하면 재미없잖아요. 제가 만든 이야기에는 하나의 공통된 주제가 있어요. 중간중간 힌트도 있으니 읽는 재미, 찾는 재미 모두 가져가세요!

 

 

 

 

John Doe #1해군을 제대한 지 3주 됐어요. 머리카락이 보기 민망하지 않게 자랄 때까지 기다렸다가 쇼핑을 나왔습니다.

 

 

 

 

 

상큼한 Jane Doe #1 12월 생이에요. 12월의 탄생석을 터키석으로만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라파스 라줄리또한 그렇다고 하네요. 라틴어 라파스 라줄리를 우리말로 하면 뭘까요?

 

 

 

 

 

Jane Doe #2는 손에 쥔 휴대폰으로 조금 전에 재미있는 기사를 읽었습니다. 어떤 온라인 쇼핑몰 게시판에 옷이 잘못 왔잖아요라는 글이 올라왔답니다. 구매자가 네이비를 주문했는데 곤색이 왔다고 항의를 하자, 담당자는 네이비가 곤색이라며 영어사전을 찾아보고 착오없길 바란다고 했다네요. XD 제 얼굴이 다 화끈거리네요.

 

 

 

John Doe #2 Jane Doe #2로부터 곤색 유머를 들었습니다. 국문학 박사과정에 있는 John Doe #2 Jane Doe #2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곤색은 일본식 표현이야. ‘감색으로 정정하도록!”

 

 

 

John Doe #3는 패션 디자이너인데, 생각대로 작업이 잘 풀리지 않아 우울합니다. 동료에게 이렇게 말했어요.

“I feel blue. Actually, I feel ‘DARK’ blue.” (없는 표현이지만 시적 허용처럼 여겨주시는 센스!)

 

 

 

 

John Doe #4는 요즘 80년대 노동소설인 감색 운동화 한 켤레를 읽고 있어요. 그의 현재 나이는 작가가 이 소설을 썼을 당시 나이와 같습니다. John Doe #4는 요새 각성 중입니다.

 

 

 

 

 

Jane Doe #3 John Doe #4의 후배입니다. 책에 대해 대화하다가 노벨 문학상 이야기가 나왔어요. “오빠, 한국이 노벨 문학상을 못 타는 이유가 뭔지 알아요? 한국어 표현이 풍부해서래요. 보세요. 지금 제 옷도 사실은 진노랑에 가깝잖아요. 노르스름, 누런, 노릇노릇. 노랑이라고 다 같은 노랑이 아닌데 영어로 번역하면 Yellow 하나로밖에 표현할 수 없잖아요. 오빠 코트 색도 콕 집어 말하기 어렵죠? 누구는 군청색’, 누구는 푸르딩딩’, 누구는 인디고라고 말할걸요 아마?”

 

 

 

 

Jane Doe #4는 어학원에 다니고 있어요. 요즘에는 고사성어도 배우고 있다네요. 오늘은 청출어람 청어람(靑出於藍於藍이라)을 배웠대요.

 

 

 

 

 

Jane Doe #5는 러시아에서 무용 공부를 해요. 그녀는 종종 에르미따주 박물관에 가곤 하는데,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작품은 피카소의 방문(두자매)’라고 하네요. 청색시대 작품을 좋아하는, 맨발로 연습을 하고 있을 그녀의 모습이 연상되네요.

 

 

 

 

이야기의 일관된 주제를 사진과 글 힌트를 통해 찾으셨나요?

100% 정답을 위해 초강력 힌트 하나를 더 드리죠.

빨주노초파남보 일곱가지 색 중에서 무엇을 강조하고 있을까요?

 

 

정답은 남색이에요!

 

 

룩티커분들도 룩티크를 보면서 이야기를 한 번 만들어 보세요. 3배 이상의 재미를 느끼실걸요?

:D

 


 

 

 

 

 

 

이 글은 아래에서도 보실 수 있어요!

http://blog.naver.com/niceidean/60164521573